인사말


올해 25주년을 맞은 에코프로는 명실상부 세계적인 기업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지금에 오기까지 누가 가장 큰 공로를 세웠을까요? 바로 임직원 여러분입니다. 정말 고맙습니다.


현장의 운영 직원들을 포함해 우리 직원 여러분들이 자신의 꿈과 에코프로의 꿈을 일치시키고, 열정을 다해 일했기에 회사가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이 어떤 풍파에도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던 힘입니다.


우리의 가장 큰 정체성은 신뢰입니다. 나의 이익만 챙기는 것이 아닌 서로를 존중하며 같은 꿈과 행복을 꿈꿨던 신뢰의 문화가 성장의 배경입니다. 앞으로의 지속 성장에도 나를 믿고, 동료를 믿고, 각자의 위치에서 서로 존중하며 나아가는 분위기가 중요합니다. 또, 과정의 공정성이 공정한 결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2023년 1분기가 지난 현재 애초에 계획한 대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우리는 포항 생태계를 완성했고, 많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올해부터는 세계 시장에 도전하고 있으며 헝가리, 북미 공장을 착공할 계획입니다.

우리의 성장과 과실은 모두의 것입니다. 1위 기업에서는 구성원도 1위가 되어야 하며 우리의 문화, 자질, 경쟁력도 1위가 되어야 합니다. 글로벌을 염두에 두고, 언어 습득에 힘써 스스로의 경쟁력을 위해 노력하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지속 경영을 위해서 서로 소통하며 치유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함께 고민하고, 반성하며 계획해야 합니다.


창립 20주년에 일본에서 직원 간 단합하고, 비전을 공유했던 것처럼 올해 25주년에는 싱가포르에서 미래를 공유하고, 좋은 문화와 정체성을 나누려고 합니다. 


3,100명의 임직원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도 10년 후, 20년 후의 에코프로를 꿈에 그리며 같이 멋진 회사를 만들어가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6월 1일

회장


에코프로 바로가기  과월호 보기


발행 및 편집 (주)에코프로 CSR 추진팀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2산단로 100 (송대리 329)

기획 오지희 편집위원 최형익, 이철호, 박종민, 금나래, 이희훈


Copyright ⓒ 2022 ecopr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