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

글. 편집실  사진. 임근재, CSR추진팀


2인 1조, 15팀! 
에코프로 행복 라이더!
에코프로 행복 도시락 배달 봉사


에코프로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

글. 편집실 사진. 임근재, CSR추진팀

2인 1조, 15팀! 

에코프로 행복 라이더!

에코프로 행복 도시락 배달 봉사



“우리 식구를 돌본다는 정성으로 봉사에 임합시다!”(에코프로 최상운 부사장) 2월 17일 화창한 날, 청주종합사회복지관이 에코프로가 새겨진 푸른빛 조끼를 입은 사람들로 북적인다. 청주 지역 내, 취약계층 150가구에 소고기미역국, 갈비찜과 여러 반찬이 듬뿍 담긴 행복 도시락을 전해주기 위해 에코프로 임직원이 팔을 걷어붙이고 모인 것이다. 

“최근 물가가 많이 올랐어요. 난방비 폭탄이라고 하잖아요. 취약계층 분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시죠. 에코프로가 작년부터 꾸준히 반찬과 과일 등 지원해주셔서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청주종합사회복지관 오은영 과장)


봉사활동에 또 참여하고 싶어요!

‘영차영차!’ 나란히 한 줄로 서서 함께 협력하여 포장된 도시락 상자를 옮긴다. 한쪽에서는 ‘찍찍!’ 상자 테이핑 소리가 우렁차게 들린다.

“김상운 팀장님이 작년 사외봉사자 1등을 하셨어요. 팀장님께서 봉사하면 되게 좋다고 하셔서, 함께 오게 되었습니다. 다음에 또 좋은 봉사활동이 있으면 참여하고 싶습니다.”에코프로비엠 자금팀 최윤영 사원

쉴 틈 없이 도시락을 포장하니, 어느새 에코프로 임직원의 하나 된 마음이 깃든 도시락 상자가 차곡차곡 쌓여간다.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 전해주고 싶어요!

행복 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은 청주에 거주하고 있는 어려운 아동, 노인, 장애인 등 150가구에 음식과 음료를 전달하는 에코프로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자기 시간을 내서 자발적으로 참여한 서른여 명의 에코프로 임직원이 행복 도시락을 포장하며, 함께 힘을 모아 전달하는 것이다. 

“봉사활동이 처음이에요. 봉사를 배워보고 싶어서 나왔습니다. 동료들에게 같이 하자고 말해서 함께 왔죠!”에코프로비엠 선행소재 1팀 김주철 책임